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금빛 매력 골든 리트리버 성격, 특성, 키울 시 주의할점

by 아이러닉 2023. 11. 17.

 


소개: 반려견의 수많은 품종 중 골든 리트리버만큼 밝게 빛나는 매력적인 품종은 거의 없습니다. 친근하고 착한 성격, 지능, 그리고 틀림없는 황금빛 털로 유명한 이 개들은 전 세계 애완동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키우는 사람이 노련한 주인이든, 처음으로 반려견을 집에 데려오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든, 이 게시물은 골든 리트리버가 어떤 품종이며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황금빛 매력의 성격:

골든 리트리버는 단지 예쁘기만 한 견종이 아닙니다. 성격은 털만큼 황금빛입니다. 친절하고 온순한 성격으로 유명한 이 개들은 뛰어난 반려견입니다. 방임, 견주의 학대, 공격성을 띈 훈육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지 않은 대부분의 골든 리트리버는 대체로 온화한 성격을 지닙니다.  어린이와 사람에 대한 타고난 사랑은 특징적인 성격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인간과 상호 작용을 통해 번성하며 사회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낯가림이 없는 편입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아동의 사회성 교육을 위해 많이 기르는 편이고, 다른 동물들의 친화력을 높이는 파트너로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습들로 인해 견주들은 주인 하나만을 바라보는 충성심을 원하기도 하는데요. 주인 하나만을 바라보는 강한 충성심을 바라면 안 됩니다. 모든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귀찮게 하는 어린아이도 좋아하고 아무리 귀찮게 굴어도 대부분 넘어가는 편입니다. 이렇게 친절하고 온순한 견종은 많이 없을 겁니다. 누구하고 든 잘 어울릴 수 있고 물건 가져오기 게임이든, 소파에 앉아 아늑한 저녁 시간을 보내든, 골든 리트리버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응하는 다재다능한 반려견입니다. 

골든 리트리버의 특성: 

골든 리트리버의 뛰어난 특성 중 하나는 놀라운 지능입니다. 가장 똑똑한 개 품종 중 하나로 꼽히는 골든 리트리버는 훈련에 탁월하고 학습 속도가 빠릅니다. 기본 명령부터 고급 기술까지, 이 개들은 어떤 정신적 도전에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능과 기꺼이 만족하려는 태도가 결합되어 골든 리트리버는 치료 및 지원 작업, 대표적으로 시각 장애인 안내견으로 유명하고 널리 쓰이는 개입니다. 뛰어난 사회성, 높은 지능, 몸집이 크고 체력이 강하며, 온순하고 얌전해서 관리가 비교적 쉬우며 외모도 귀여워 주변 사람들이 큰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 안내견 부적합 판정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사람들에게 너무 친밀하게 굴어서가 1순위 라고합니다.  다만, 사람 상대가 아닐 때의 공격성이 있어 소형견과 둘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견종과 같이 영역 다툼, 서열 정리도 확실하며, 다른 견종에게 달려들어 물어뜯는 사고도 종종 발생합니다.

키울 시 주의할 점: 

앞에서 말한 많은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초보 견주분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품종입니다. 현실적인 어려움이 크기 때문인데요. 골든 리트리버의 귀여운 외모, 아름다운 황금빛 털은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상징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다만, 털 빠짐이 심한 것을 유의해야 하며 대형견인 만큼 먹는 사료의 양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털은 일 년 내내 빠진다고 보면 되고, 털갈이 시즌에 빠지는 양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실내에서 기른다면 청소기와 돌돌이는 거의 필수입니다. 그리고 대형견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체중이 25~40kg에 달하는 견종으로 외출 시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견주의 신체 조건이 필요합니다. 순간적으로 달려 나가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얌전하고 순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생후 2년이 지나기 전 까지는 굉장히 활발합니다. 똑똑한 견종이기 때문에 호기심이 많아서 인데요. 소형견이라면 관리하기 쉽겠지만 골든 리트리버는 생후 4개월만 지나도 일반 소형견의 크기를 넘어섭니다. 이 기간에 평생 동안의 말썽을 다 부린다고 보면 되고 이 기간만 지난다면 활달했던 모습이 거짓말같이 얌전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