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팰월드 정보, 사양, 가격 공략 초보자 꿀팁 알아보기

by 아이러닉 2024. 1. 29.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에서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팰월드(PALWORLD)입니다. 팔월드라고도 많이 부르는 것 같은데 '팰'입니다 팰!  게임소개를 간략히 하자면 드넓은 세계에 서식하는 신비한 생물 '팰'을 수집하여 전투, 건축, 농업에 투입하거나 공장에서 일을 시키는 등, 전에 없던 새로운 체험을 선사하는 멀티 지원 오픈월드 서바이벌 크래프트 게임입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약간 포켓몬 + 젤다 같은 느낌?? 어떤 게임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팰월드 사양

    최소사양

    OS : Windows 10 or later (64-Bit)

    CPU : i5-3570K 3.4 GHz 4 Core

    램 : 16 GB RAM

    하드 : 40 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 GeForce GTX 1050 (2GB)

     

    권장사양

    OS : Windows 10 or later (64-Bit)

    CPU : i9-9900K 3.6 GHz 8 Core

    램 : 32 GB RAM

    하드 : 40 GB 사용 가능 공간

    그래픽 : GeForce RTX 2070

     

    입니다. 제 컴퓨터 사양은 i5-12400F 램 16기가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3060입니다. 최소사양 중에 램이 16기가로 생각보다 높더라고요? 그래서 좀 렉이 먹지 않을까.. 렉 먹으면 옵션에서 조금 타협하고 낮춰서 플레이할 생각이었습니다만 여태 플레이하면서 옵션 건드리지도 않고 렉 없이 잘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진짜 시간분쇄기입니다 너무 재밌어요....

     

    팰월드 어떤 게임인가? 기본정보, 시스템, 가격

    일본의 게임 개발사 Pocket Pair가 제작, 유통하는 오픈월드 야생 서바이벌 3인칭 슈팅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팰파고스 섬이라는 곳에서 서식하는 신비한 생물 "팰"을 수집하여 전투, 건축, 농업에 투입하거나 공장에서 일을 시키는 등 자유도가 넘치는 게임인데요. 맵 이곳저곳을 누비며 팰(포켓몬)과 전투를 하고, 스피어(몬스터볼)를 통해 포획할 수 있으며 포획한 팬은 전투, 건축, 농업, 교배를 통해 입 맛에 맞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포켓몬스터 시리즈와 젤다를 생각해 보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올 것 같습니다. 팰을 제외한 자기 캐릭터는 총을 쏘면서 전투를 할 수 있는데 약간 배틀 그라운드도 조금 생각이 났습니다ㅋㅋ. 큰 틀로 보자면 팰 포획, 나무 돌 철 유황 등 재료 수급, 기지 건축 및 관리, 팰 교배 등이 있겠네요.

    출처 :  Steam의 Palworld / 팰월드 (steampowered.com)

     

    날으는 팰들을 포획해 타고 날아다닐 수도 있고

     

    출처 : https://www.pocketpair.jp/palworld

     

    포획한 팰과 같이 전투

     

    출처 : https://www.pocketpair.jp/palworld

     

    기지 건축, 농사 등 정말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스팀에서 현재 32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기 전에 재밌을까 재미없으면 어떡하지했는데 정말 하나도 아깝지 않은 가격 사면 무조건 본전이라 생각합니다. 요 근래 한 게임 중에 제일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팰월드 초보자 꿀팁

    사실 팰월드 공략에 대해 적어볼까 했는데요. 직접 플레이해 보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했었고요. 근데 아무래도 팰월드 최소사양이나 기본정보 등 팰월드가 어떤 게임이다, 이런 게임이 있습니다 하는 글인데 공략까지 필요할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플레이하기 전 일 텐데라는 생각에 공략은 적지 않기로 했습니다. "팰월드가 요즘 핫하다더라", "팰월드 재밌다던데?"라는 말을 듣고 알아보러 오셨을 텐데 만약 플레이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처음에는 공략도 보지 말고 해보고 싶은 대로 전부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무 곳이나 탐험해 보기도 하고 아무거나 잡아보고 해 보면서요. 저도 이런 유의 게임은 처음이라 적응 잘 못하면 어떡하지 했는데 재밌게 잘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맵구경하면서 뛰어만 다녀도 재밌네요 ㅋㅋㅋ 

    어떤 팰이 어디에 있고 지도는 어떻게 생겼고, 거점은 어디가 좋은지, 교배는 뭐랑 뭐가 해야 어떤 팰리 나오고, 상인은 어디 있고, 스킬나무는 어디 있고, 등등 굉장히 많은데 저도 몇 가지 찾아보긴 했습니다만... 이런 건 게임 먼저 해보고 그 후에! 정 모르겠다 할 때 한 번씩 찾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자유도가 높은 게임인데 정답 찾듯이 게임하기엔 아깝잖아요??   

     

    약간의 초보자 꿀팁은 인벤토리 여는 키 Tab키입니다. 하루종일 esc - 인벤토리 눌렀었는데 tab키로 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스테이터스 배분은 체력 조금 올려주시고 소지 중량 올리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꼼수로 소지 중량을 한참 넘겨 못 움직일 때 갈고리총을 사용하면 이동이 가능하니 이 정도 편의사항 정도만 알아도 게임 즐기시는데 큰 무리 없을 거예요. 게임을 안 좋아하는 분들이라도 호불호 없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진짜 재밌어요 추천합니다!!!